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8. 도베르만핀셔 특징 알아보기

by Coffee 한잔의여유 2022. 1. 6.
반응형

 

 

도베르만핀셔 란

 

 

그것은 독일에서 유래된 개이고 몸무게는 약 63에서 72 센티미터, 평균 몸무게는 약 32에서 45 킬로그램입니다. 한국에서는 도베르만이라고만 부르지만 정확한 정식 이름은 도베르만핀셔입니다. 이것은 도베르만핀셔인데, 그를 보호하기 위해 번식한 독일의 세금 징수관 프리드리히 루이스 도베르만이 낳았습니다.

 

 

후에, 그는 경찰견과 군견으로 전 세계에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도베르만핀셔는 검은색 바탕에 갈색 무늬가 있다. 양보, 목도리, 눈썹 목 앞가슴 등 검은색 몸체에 갈색 무늬를 볼 수 있다. 때로는 붉은 갈색이나 회색 바탕색을 띠는 개체도 있고, 완전히 하얀 도베르만 개체도 있다.

 

도베르만핀셔 품종 털관리

 

백인의 경우 각 애견협회가 인정하거나 인정하지 않는 곳이 있다. 털은 홑 털이고 털은 짧은 개는 일반적으로 털이 적지만 추위에 취약하다. 참고로 도베르만은 미국형과 유럽형으로도 나뉜다. 둘 다 같은 품종이다. 주로 군견이나 경찰견으로 일하는 도베르만은 유럽산으로 분류되며, 가정견이나 쇼 덕으로 일하는 품종도 미국형으로 분류된다.

 

 

미국에서 추가로 개량된 미국식 타입인 도버만은 크기가 조금 더 작다고 한다. 독일 셰퍼드와 함께 전 세계 군견, 경찰견으로 활약 중인 견종으로 카리스마 있고 터프한 외모를 지녔지만 사실은 귀여운 성격이 넘치는 견종으로 알려져 있다. 물론 신체 조건이 우수하고 강인한만큼 도베르만이라는 이름을 들으면 강하고 날렵하고 용기 있는 품종이 떠오른다.

 

도베르만핀셔 성격 

제대로 교육만 한다면 당신은 개 주인에게 매우 충실하고 주어진 일을 잘 완수하는 개의 일종이다. 당당한 표정과 함께 강인한 체격에 시크해 보이는 품격 있는 품종이지만 실제로는 귀엽고 외로운 반려견의 품종이기도 하다. 특히 어린 강아지들의 시기에는 귀여움이 넘친다.

 

도베르만핀셔 훈련 관리 

다만 너무 함부로 기르면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교육훈련과 함께 하는 것이 항상 좋다. 세계적으로 경찰견이나 군견 역할을 하는 우수하고 지능적인 유형의 개이기 때문에 훈련은 어렵지 않지만 칭찬과 보상에 초점을 맞춘 일관되고 일관된 교육과 훈련이 중요하다.

 

 

다만 도베르만은 평균적으로 훈련과 학습을 선호하기 때문에 인내심을 가지고 훈련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경찰견, 군견, 경비견으로 활동 중인 도베르만은 자연스레 경계심이 생긴다. 특히 반려견을 가정견으로 키울 경우 가족과 영토를 지키려는 욕구가 강해 낯선 동물이나 다른 동물에 대한 공격성을 보일 수 있다.

 

 

체력과 체격이 좋은 대형견인 만큼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어린 견 시절부터 꾸준한 사회교육과 훈련으로 경계를 푸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에 도베르만은 체력이 좋고 스포츠를 좋아하며 지능이 높아 간단한 퍼즐 등 머리를 이용한 게임을 할 때 더 좋아하는 견종이다.

 

도베르만핀셔 외모 공격성

시크한 외모와 달리 견주의 마음을 빠르게 파악하는 능력도 있어 교감하면서 동시에 훈련하는 것이 어렵지 않고 좋다. 충성스럽고 똑똑한 도베르만이지만 몸집이 큰 개에 속하기 때문에 관리나 통제가 소홀하면 공격적 성향이나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도베르만은 국내 동물보호법상 반려견 분류에 포함되지 않는다.

 

도베르만핀셔 역사 환경 중요

실제로 해외에서는 국가나 지역에 따라 사람을 해칠 우려가 있는 품종으로 분류되기도 한다. 2005년부터 2017년까지 미국에서 13년간 개에게 물린 사상자 통계에서도 9위를 차지했다. 성격도 매력적이고 외모도 멋지지만 초보 견주들에게는 부담 없이 키우는 것을 권장하지 않으며, 이 품종의 특성과 환경이 제대로 정착돼 교육 등을 지속할 수 있을지가 우선이다.

반응형

댓글